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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UGUI

[UGUI] Button 이벤트 연결하는 다양한 방법

by 뒘뒘 2021. 4. 28.

[UGUI] Button 이벤트 연결하는 다양한 방법

터치나 마우스로 클릭하였을때 특정 이벤트를 호출하는 Button을 알아보자.

 

Button에 이벤트를 연결하는 방법은 크게 4가지 방법이 있다.

 

  1. Inspector에서 Button에 직접 연결하기
  2. Event Trigger 활용하기
  3. 코드로 직접 연결하기
  4. 정의된 인터페이스 활용하기

1. Inspector에서 Button에 직접 연결하기

  • 제일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다
  • public으로 선언된 함수만 호출할 수 있다.

2. EventTrgger 활용하기

  • Button과 다르게 여러가지 동작에 대해서 개별적으로 이벤트를 연결할수가 있다.

3. 코드로 직접 연결하기

  • 상황에따라 유동적으로 이벤트를 변경해야 될때 사용하기 좋다.

 

4. EvenySystem에 있는 인터페이스 활용하기

  • 이 경우에는 Button이나 EventTrigger 컴포넌트가 없이 사용가능하다.
  • Imag나 Text에 RayCastTarget을 꼭 활성화 해주어야한다.
  • EventTrigger처럼 다양한 동작에 대해 정의할수 있다.

docs.unity3d.com/2018.1/Documentation/ScriptReference/EventSystems.IPointerDownHandler.html

여러가지 핸들러는 Unity Doc에서 확인할 수 있다.

 

Unity - Scripting API: IPointerDownHandler

You've told us this page needs code samples. If you'd like to help us further, you could provide a code sample, or tell us about what kind of code sample you'd like to see: You've told us there are code samples on this page which don't work. If you know ho

docs.unity3d.com

 

이렇게 버튼을 클릭하는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다.

앞으로 UGUI에 기본이 되는 방법들을 자주 포스팅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