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UI] Button 이벤트 연결하는 다양한 방법
터치나 마우스로 클릭하였을때 특정 이벤트를 호출하는 Button을 알아보자.
Button에 이벤트를 연결하는 방법은 크게 4가지 방법이 있다.
- Inspector에서 Button에 직접 연결하기
- Event Trigger 활용하기
- 코드로 직접 연결하기
- 정의된 인터페이스 활용하기
1. Inspector에서 Button에 직접 연결하기
- 제일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다
- public으로 선언된 함수만 호출할 수 있다.
2. EventTrgger 활용하기
- Button과 다르게 여러가지 동작에 대해서 개별적으로 이벤트를 연결할수가 있다.
3. 코드로 직접 연결하기
- 상황에따라 유동적으로 이벤트를 변경해야 될때 사용하기 좋다.
4. EvenySystem에 있는 인터페이스 활용하기
- 이 경우에는 Button이나 EventTrigger 컴포넌트가 없이 사용가능하다.
- Imag나 Text에 RayCastTarget을 꼭 활성화 해주어야한다.
- EventTrigger처럼 다양한 동작에 대해 정의할수 있다.
docs.unity3d.com/2018.1/Documentation/ScriptReference/EventSystems.IPointerDownHandler.html
여러가지 핸들러는 Unity Doc에서 확인할 수 있다.
Unity - Scripting API: IPointerDownHandler
You've told us this page needs code samples. If you'd like to help us further, you could provide a code sample, or tell us about what kind of code sample you'd like to see: You've told us there are code samples on this page which don't work. If you know ho
docs.unity3d.com
이렇게 버튼을 클릭하는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다.
앞으로 UGUI에 기본이 되는 방법들을 자주 포스팅 할 예정이다.